스포츠조선

'시선집중' 김영대 음악평론가 "방탄소년단 인기몰이 비결? 메시지의 힘"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8-05-25 09:47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김영대 음악평론가가 방탄소년단의 인기비결을 밝혔다.

오늘(25일) 방송된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연출 양시영, 정영선, 유기림)에는 김영대 음악평론가가 출연해 미국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 소셜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 가수로 발돋움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이하 BTS)의 인기비결을 분석했다.

김영대는 "BTS가 톱스타 저스틴비버가 6년 연속 독식하던 상을 작년과 올해 받게되며 언론들의 엄청난 관심이 쏟아지고 있고 그 흐름이 새앨범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BTS가 미국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요인에 대해선 "외모, 음악, 퍼포먼스 삼박자를 다 갖췄는데 이는 역사적으로도 미국에서도 많지 않다"며 "여기에 독특한 매력이 하나 더 있는데 '메시지의 힘'이라며 청춘의 고뇌, 번민, 젊음의 서사 같은 것을 BTS가 늘 보여주고 있다"는 견해를 내놨다.

그러면서 "일단은 곧 발표될 빌보드앨범 차트 200을 주시해봐야 하는데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최소 5위권 안, 최대 1위까지 성적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현재의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은 평일 아침 7시 30분부터 9시까지 MBC 표준FM(수도권 95.9MHz)에서 방송되고, 'MBC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 스토에서 'MBC mini'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

supremez@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