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 "2년 연속 감사"…방탄소년단, BBMAs '톱 소셜 아티스트' 수상

조윤선 기자

기사입력 2018-05-21 10:24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21일 오전 Mnet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 (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BBMAs)'를 독점 생중계 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 션 멘데스 등을 제치고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로 호명된 방탄소년단은 무대 위에 올라 2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다.

RM은 "소중한 상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2년 연속 주셔서 더욱 감사드린다"며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받게 되니 '소셜'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팬분들이 '방탄소년단의 음악이 우리의 삶을 바꿔줬다'고 얘기하는데 이러한 말이라는 게 얼마나 큰 힘을 가지는 지 깨닫게 됐다"며 벅찬 소감을 밝혔다. 또 지민은 한국어로 "이 상은 정말 여러분들이 받은 거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팬클럽 '아미'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아시아 가수 최초로 세 번째 정규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FAKE LOVE' 무대 공연을 BBMAs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새 앨범 공개 후 국내 8개 음원차트 1위 올킬은 물론 미국, 영국, 호주, 브라질 등 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는 새 앨범 전곡이 모두 진입하는 위엄을 드러냈다. 또한 타이틀곡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8시간 54분 만에 2000만 뷰를 넘으며 한국 가수 역대 최단 시간 돌파 기록을 세웠다.

supremez@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