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장 영수증'에 방송인 장위안이 출연해 대륙의 스케일을 보여준다.
이날 김생민-송은이-김숙은 장위안의 집 안에 있는 다도세트, 목탁, 향로 등 독특한 물건들에 눈을 떼지 못했다. 특히 장위안은 새벽 6시에 일어나 목탁을 치며 명상을 한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이도 잠시 친구들과 밤새 술자리를 갖는가 하면 중국에서 관광 온 친구들과 클럽에 다닌 내역이 영수증에서 속속들이 발견되며 김숙 멤버스에 이름이 올라 현장을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하지만 김생민을 깜짝 놀라게 한 내역은 따로 있었다. 바로 중국의 대 명절 춘절(매년 음력 1월 1일)을 지내는 거대한 스케일에 입을 다물지 못한 것. 장위안은 조카 3명에게 1,000위안(한화 약 17만원)씩 용돈을 주었는데 9명에게 줄 뻔 했다는 말에 김생민은 "정말 다행이다"라며 가슴을 쓸어내려 웃음을 자아냈다. 장위안은 춘절 기념으로 어머니와 친구들에게 선물한 내역들을 공개하며 중국에 '춘절용 적금 상품'까지 있다고 밝혀 3MC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제작진은 "장위안이 색다른 물건들을 공개하고 우리나라 문화와는 다른 중국 문화를 전하며 3MC들을 새로운 세계로 빠져들게 했다"며 "장위안의 영수증 속 이야기가 웃음은 물론 감동까지 선사할 예정이니 기대 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저축, 적금으로 국민 대 통합을 꿈꾸는 과소비근절 돌직구 재무 상담 쇼 '김생민의 영수증'은 전국을 '스튜핏(STUPID)'과 '그뤠잇' 열풍으로 들썩이게 만들며 최고의 화제 예능으로 손꼽히고 있다.
'김생민의 영수증 시즌2'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5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