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현장] CL·태양·오혁 vs 채린·영배·혁이…'이중생활'의 쌍안경 관찰 (종합)

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17-11-22 11:57



[스포츠조선 박현택 기자] 그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그대로 일까.

무대 위 넘치는 카리스마로 좌중을 압도하는 뮤지션 3인, 태양과 씨엘, 오혁.

음악과 퍼포먼스는 물론 패션과 라이프스타일로도 대중의 삶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그들이 '이중생활'을 공개한다.

tvN 새 음악관찰예능 '그 녀석들의 이중생활'(이하 '이중생활')은 정상의 3인이 음악과 공연을 만들어가는 생생한 과정을 담으면서, '영배, 채린이, 혁이'로 살아가는 일상까지, 모두 담았다.


22일 오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에서는 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전성호 PD와 씨엘, 오혁이 참석했다.

이날 먼저 마이크를 잡은 전성호PD는 기획의도에 대해 "음악 관련 프로그램을 예전부터 하고 싶었는데, 다만 '음악중심' 같은 프로그램보다는 '사람 냄새'가 나는 프로그램을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다가 지난 6월 쯤, YG로 이적한 선배PD가 씨엘에 대해 말씀해주시더라. 그러면서 만남을 주선해 주셨고, 직접 본 그는 더 당당하고 빛나는 사람이었다"며 "그 만남을 통해 '씨엘을 베이스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씨엘이 오혁과 태양을 추천해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기획하게 됐다. 씨엘이 공동연출인 셈"이라고 말했다.


이날 씨엘은 "'2ne1 TV'를 통해 리얼리티 방송을 경험해봤기 때문에, 출연에 대해 큰 부담은 없었다. 제가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제가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라는 것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이어 '섭외 담당'으로서 오혁과 태양을 섭외한 이유에 대해 "나를 포함 3명이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는 점이 흥미로웠다. 또한 세명 모두 일상이 비교적 덜 공개된 사람들인데 반해 제가 알고 있는 실제 모습은 참 재밌게 살고 있는 분들이셔서 섭외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씨엘은 이어 "보통의 아티스트들은 극단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대중들은 아마도 화려한 삶과 멋진 모습만 기억하시지만, 실제로는 많은 차이가 있어서 그런 점들이 방송에 담길 것"이라며 "예를들자면 오혁은 참 말이 많다. '수다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저와 태양오빠에 대한 의외의 면, 특이한 면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이라고 말했다.


오혁은 "제가 말수가 없고,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어서 '이중생활'을 통해서는 색다른 면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그런데 마음가짐만 그럴 뿐, 실제로는 잘 안되더라"고 웃었다. 이어 "제가 생활에 설치된 관찰 카메라들이 확실히 익숙하지 않았다. 예를들어 '배가 고프다'는 생각이 들면 "배가 고프다"라고 말을 해야 하는데, 경험이 없다보니 속으로만 계속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중생활'을 사진과 그림자로 표현한 포스터에는 3인의 출연자 뒤로 각각 토끼(씨엘), 도깨비(오혁), 공작새(태양)가 그려져 있다.

이것이 암시하는 것에 대해 전성호 PD는 "태양은 '수더분'한 이미지 아닌가. 편안하고 소박해보인다. 그런데 그 내면에는 폭발적인 흥과 끼를 가지고 있는 남자였다. 그래서 평소에 가만히 있다가 날개를 펴는 공작새로 비유했다. 씨엘은 무대위에서는 카리스마가 있지만, 일상에서는 겁 많고, 순수한 산토끼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다"며 "마지막으로 오혁은 '뭐 나와라 뚝딱' 하는 도깨비처럼 여러가지 면을 만들어내는 모습이 도깨비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중생활'은 태양, 씨엘, 오혁 등 대한민국 톱 뮤지션들의 음악과 음악 외적인 삶을 조명하는 tvN의 새 음악관찰예능이다. 그동안 베일에 감춰져 있던 세 뮤지션의 백스테이지의 오프 더 레코드를 공개하는 한편, 화려한 무대 위의 톱 뮤지션과는 대조되는 일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MC로는 유세윤과 쿠시, 정형돈과 데프콘이 호흡을 맞춘다. 23일부터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ssalek@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