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타일리뷰] 파리의 정호연이 패션위크를 즐기는 방법

최정윤 기자

기사입력 2017-03-13 18:05


사진출처=모델 정호연 인스타그램

[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최정윤 기자] 패션위크를 즐기는 잇걸들의 스트리트 패션.

패션위크 하면 화려하고도 독창적인 런웨이가 먼저 생각나지만, 쇼를 마치고 내려온 모델들의 리얼웨이 또는 패션 피플들의 개성 있는 스트리트 룩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2017-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에 앞서 해외의 패션위크가 먼저 열렸습니다. 거리를 포토월로 만드는 각국 멋쟁이들의 스트리트 패션을 모아봤습니다. 파리 밀라노 뉴욕의 스트리트 분위기를 비교해보면서, 패션 팁도 함께 얻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파리, 로맨틱X스트리트 패션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열린 파리 패션위크는 샤넬·디올·루이비통·발렌시아가 등 유서 깊은 전통 하이엔드 브랜드가 총 집합해 있죠. 이번 시즌 파리의 거리에서는 편안한 아이템의 조합 속 사랑스러움이 돋보이는 스타일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파리 스트리트에서는 반가운 얼굴도 만나볼 수 있었죠.



사진출처=인스타일
바로 루이비통(LOUIS VUITTON) 쇼의 월드 익스클루시브로 당당한 캣워크를 선보이며 현지 프레스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모델 정호연입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에서의 모습과는 달리 해맑은 미소와 통통 튀는 스타일로 거리를 화사하게 만듭니다. 스포티한 블루종은 달콤한 핑크와 함께 한층 러블리하게 변신, 트렌디한 실루엣으로 스타일을 개성 있게 완성해줍니다. 특히 정호연의 스타일링에서는 레드 컬러가 눈에 쏙쏙 들어오는데요.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붉은 머리부터 아우터 속 라인, 티셔츠 프린트 그리고 아티스틱한 터치가 담긴 로사케이 토트백까지. 액티브한 느낌을 더해주는 레드 컬러의 활용법은 봄 스타일링의 꿀 팁이 될 것 같네요.


사진출처=로사케이
핑크와 레드는 정말 진리인가 봐요. 너드한 개성으로 멀리서도 한눈에 들어오는 쇼트커트의 그녀도 폭신한 텍스처가 돋보이는 핑크 터틀넥과 앙증맞은 레드 쁘띠 백을 매치했네요.


사진출처=로사케이
파리 스트리트 하면 빈티지한 느낌이 감도는 아이템과 현대적인 아이템을 조합한 다양한 모습들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크게 유행을 좇지 않는 편안함이 매력적이지요. 청순하면서도 몽환적인 파리의 소녀 역시 내추럴함이 돋보이는 가운데 팝한 레드 토트백을 함께 해 스타일리시한 스트리트 룩을 완성합니다.


사진출처=로사케이
스웨트 셔츠와 데임 스커트를 무심하게 매치한 뒤, 다양한 무드의 아이템을 조합해보는 것도 남과 다른 스타일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되겠어요. 모던한 디자인의 가방&선글라스, 볼드한 앤티크 주얼리의 믹스로 말이지요.


밀라노, 감출 수 없는 우아함

?J라노는 특유의 여성스러운 분위기와 클래식함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구찌·펜디·미쏘니·페라가모 등 '예쁜' 컬렉션을 많이 구경할 수 있는 밀라노 패션위크는 지난달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었답니다.


사진출처=로사케이
금발의 밀라노 우먼은 니트에 스키니 팬츠를 매치해 데일리 속 여성스러운 뉘앙스를 풍기는데요. 심심한 룩에 컬러 아이템을 더해 포인트를 주는 센스가 돋보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트렌디한 메탈릭 아이템을 활용한 부분도 눈에 듸는데요. 귀여운 스마일 얼굴이 쏙 들어간 로사케이의 푸키 백이 스타일에 위트를 더해줍니다.

뉴욕, 시크하면서도 트렌디하게

2월 8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뉴욕 패션위크를 대표하는 컬렉션으로는 알렉산더 왕·토리버치·코치가 등이 있는데요. 다채로운 개성과 취향이 한 곳에 모인 뉴욕의 거리는 어떤 모습일까요.


사진출처=로사케이
멋진 블랙룩으로 거리를 압도하는 뉴요커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시크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이 인상적인데요. 이런 블랙룩에서는 아이템 하나 정도 특별함이 더해진 것으로 선택해보세요. 럭셔리한 체인 스트랩과 반짝이는 스톤 장식으로 유니크하게 업데이트 된 쁘띠 백이라면 딱 좋겠죠.


사진출처=로사케이
두 번째 뉴요커도 시크한 블랙룩을 선보였는데요. 다양한 스타일에 두루두루 어울릴 것 같은 실용적인 아이템의 조합이 멋진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해외 스트리트 사진을 보니 이번 헤라 서울패션위크가 더욱 기다려지네요. 평소보다 좀 더 개성 있는 스타일링이 풍성해지는 패션위크 기간, 올해는 일반인들도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많이 진행된다고 하니 멋지게 차려입고 놀러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우리 모두 열심히 준비해보자고요!

dondante14@sportschosun.com 사진=로사케이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