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모두의퍼즐펫',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추가된 '카카오게임 S' 버전 출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6-09-13 15:50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모두의퍼즐펫: 프렌즈와 함께해요 for Kakao'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추가된 '카카오게임 S'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출시로 '라이언'(1~5성)과 '네오'(1~5성) 캐릭터들이 게임에 추가됐으며, '무지', '어피치' 등 나머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게임 내에 소개될 예정이다. 또 캐릭터샵 리뉴얼, 캐릭터 컬렉션 시스템 추가 그리고 게임 내 UI 개선 작업도 이뤄졌다.

넷마블과 카카오 양 사는 업데이트 버전 출시 기념으로 친구초대 5명 달성 시 인기 캐릭터 '시니컬 토끼' 이모티콘을, 친구초대 30명과 20레벨 달성 시 라이언 캐릭터를 10월 11일까지 제공한다. 준비한 이모티콘 수량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또 30, 50, 100레벨 달성 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과 간식 등 다양한 경품을 26일까지 제공한다.

지난 6월에 카카오 플랫폼에 소개된 '모두의퍼즐펫'은 귀여운 아기동물들이 과일 블록을 옮겨 맞추는 3매칭 방식과 터치로 블록을 터트리는 탭 방식이 결합된 퍼즐게임이다. 이날 '카카오게임 S'로 출시된 업데이트 버전은 양 사의 공동서비스 결정에 따라 '카카오게임 S'로는 최초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소개된다.

카카오 성영환 준퍼블리싱사업 파트장은 "'모두의퍼즐펫'의 게임성에 카카오프렌즈 IP를 접목해 새로운 게임으로 재탄생했다"며, "카카오게임 S에 카카오프렌즈를 도입한 첫번째 사례인 만큼 또 다른 성공 모델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