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의 신작 모바일게임 소울앤스톤이 다른 모바일RPG와 차별화된 부분은 바로 '성장'과 '액션'이다.
게임명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캐릭터의 성장에는 '보석'이 큰 역할을 한다. 광고 문구에서 '보석을 갖는 순간 강렬한 전투가 시작된다'라고 언급한 이유도 소울앤스톤의 중요한 부분이 보석에 맞춰져 있음을 알 수 있다.
|
|
우선 캐릭터의 성장은 일반적 RPG와 마찬가지로 모험모드가 기본이다. 6개의 월드와 100여개의 스테이지가 오픈버전에서 제공되며 노멀과 하드 모드로 나뉜다. 캐릭터에 따라 영웅 던전이 존재해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다.
소울앤스톤의 보석은 총 6개의 등급과 9개의 클래스로 나뉘는데, 목걸이, 반지, 팔찌로 나뉘어 체력은 기본으로 각각 공격력, 방어력, 치명타피해의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캐릭터와 함께 던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옵션이 또 하나 존재하는데, 바로 '소환수'다. 소환수는 던전에 입장할 때 캐릭터당 3종을 장착할 수 있고 소환수 경험치로 별도의 성장 테이블을 가진다. 6개의 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하고, 장비를 통해 옵션을 늘리는 것도 가능하다. 캐릭터의 능력과 별도로 버프와 디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울앤스톤 액션의 큰 축을 담당한다.
특히 PvP나 방어전 등의 제한된 시간이 중요한 모드에서 소환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순간적인 공격력이나 방어력 상승을 통해 다수의 몬스터를 쓰러뜨리거나 위기의 순간을 회피할 수 있다.
이처럼 소울앤스톤은 가문의 레벨에 따라 캐릭터를 모을 수 있고, 캐릭터는 기본 장비와 함께 보석으로 성장의 다양한 옵션을 가진다. 또한 소환수가 존재해 단순히 캐릭터를 키우는데 그치지 않고 소환수의 수집과 성장도 게임의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할 수 있다.
|
|
소울앤스톤의 액션은 캐릭터와 소환수의 태깅에 맞춰져 있다. 화면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하나이기 때문에 어느 순간에 어떤 액션을 펼칠 수 있는지가 스테이지 클리어에 큰 역할을 하게 된다. 소환수의 강화와 성장이 중요한 이유도 이 때문이다.
영웅별로 최대 3개의 스킬을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소환수는 액션의 확장 개념으로 생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사의 경우 공격스킬에 액션이 맞춰져 있는데, 이를 보다 강화할 수도 있지만 생존을 위한 패시브 스킬에 맞춰 소환수를 세팅할 수 있다.
이처럼 소울앤스톤은 기본적인 모험모드를 중심으로 요일던전, 영웅던전, 성물방어전, 미니게임을 통해 다양하게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최호경 게임인사이트 기자 press@gameinsight.co.kr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