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종진 앵커, 주부 퀴즈프로그램 MC로 지상파 입성?

정현석 기자

기사입력 2016-01-18 11:30


박종진 앵커. 베짱이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종진 앵커가 예능프로 진행자로 나선다.

종편 채널A 정치,시사 프로그램 '쾌도난마' 진행자로 잘 알려진 앵커출신 방송인 박종진은 오는 3월 지상파 편성을 앞두고 있는 '주부퀴즈쇼!' 진행을 맡기로 했다고 제작사 베짱이엔터테인먼트 측이 18일 밝혔다.

매주 1회 방송될 '주부퀴즈쇼!'는 대한민국 주부라면 누구나 참가할수 있는 퀴즈쇼.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주부는 물론 남자 전업주부도 참가할 수 있다. 정치,사회,문화,시사,교양,연예 등 다양한 분야의 20문항으로 구성되며 각 단계별 난이도에 따라 상품이 달라진다. 전문가를 출제 위원으로 출연시켜 정치 문제는 정치인이, 생활 법률 문제는 변호사가 직접 출제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제작사 관계자는 "'쾌도난마'를 통해 주부들에게 친숙한 박종진 앵커가 '주부퀴즈쇼!'를 통해 또 다른 모습과 매력을 보여줌으로써 프로그램의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캐스팅 배경을 설명했다. 박종진은 "일반 주부 시청자분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이고 지상파 첫 예능 프로그램이라 설레고 긴장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종편 TV조선 프로그램 '강적들' 진행을 맡고 있는 박종진이 이끌어 갈 '주부퀴즈쇼!'는 방송사와 마지막 세부 조율 중이며 오는 3월 방송을 앞두고 있다고 제작사 측은 설명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