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김표향 기자] 일주일 결방 후 방송을 재개하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멜로디데이 여은이 부른 열 번째 OST '이젠 잊기로 해요'를 8일 자정 공개한다.
원곡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80년대의 복고 8비트 리듬과 신스 사운드를 사용, 옛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사운드로 새 옷을 입었다. 여은은 김완선의 몽환적인 목소리를 완벽하게 재해석해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최근의 대중가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서정적이고 시적인 가사가 특별한 감동을 전한다.
아울러 '응답하라 1988'의 OST 트랙 2부 음반도 발매된다. 이번 주부터 예약 판매에 들어간 이 음반에는 '보라빛 향기'(와블), '함께'(노을), '매일 그대와'(걸스데이 소진), '세월이 가면(기현)', '이젠 잊기로 해요'(멜로디데이 여은) 등의 가창곡과 미공개 스코어 5곡이 추가로 포함돼 총 10 트랙이 수록됐다. 드라마 속 쌍문동 가족들의 스틸 사진이 포함된 북클릿과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서류봉투 패키징으로 구성된다. 지난 12월 발매된 1부 음반 패키지 안에 2부 음반을 넣어 하나의 음반으로 완성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획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응답하라 1988'는 '청춘'(김필), '걱정 말아요 그대'(이적), '소녀'(오혁), '혜화동'(박보람) 등 추억을 자극하는 OST로 음원 차트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suzak@sportschosun.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