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화 '신화창조' 10기 모집, 7년 만에 팬클럽 소환 왜? '컴백임박'

오환희 기자

기사입력 2015-01-05 16:36



신화 신화창조

신화 신화창조

그룹 신화의 공식 팬클럽 '신화창조' 10기가 모집된다.

소속사 신컴엔터테인먼트는 5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그룹 신화의 팬클럽 '신화창조' 10기의 모집을 예고하는 티저이미지를 공개했다.

2015년 새해 첫 날인 지난 1일, 오는 2월 컴백 임박을 알리는 프로젝트 티저컷을 공개했던 그룹 신화는 특정날짜와 함께 아직 공개되지 않은 키워드로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어 이날 공개된 프로젝트 티저에는 '10th OFFICIAL FANCLUB 신화창조'라는 키워드 아래로 오는 9일부터 30일까지 공식 팬클럽 모집 기간을 예고, 지난 2008년 이후 약 7년 만에 '신화창조' 10기 모집 소식을 알려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998년 처음 1기가 모집된
그룹 신화의 공식 팬클럽 '신화창조'는 2007년에 열린 신혜성의 단독 콘서트에 최초로 쌀화환을 보내 이후 쌀화환 응원문화를 정착하게 하며 '팬클럽의 신화'로 불렸던 팬덤이다.

또한 각종 콘서트마다 쌀화환을 비롯해 라면, 연탄, 각종 생필품 등을 기부하며 소외계층을 살피는 등 그룹 신화를 응원하며 뜻 깊은 일에도 적극 참여하는 따뜻한 응원문화를 선보여왔다.

뿐만 아니라 팬클럽 '신화창조'는 그룹 신화의 데뷔 15주년 기념 기부금을 모아 서울 강남구에 '신화숲'을 조성하는 등 진화하는 팬덤 문화를 선보이며 성숙된 팬문화를 자랑하기도 했다.


이에 신컴엔터테인먼트 측은 "그룹 신화를 존재하게 하고 빛내주는 '신화창조'는 성숙한 응원 문화뿐 아니라 그룹 신화의 이름을 앞세운 각종 기부로 따뜻한 팬덤 문화를 보여와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무려 7년 만에 10기가 모집되는 만큼 '신화창조'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으로 이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식팬클럽 '신화창조' 10기 모집을 통해 컴백을 가시화한 그룹 신화는 오는 2월 말 정규 12집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


신화 신화창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