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액토즈소프트, 캄보디아 저소득층 어린이 후원금 전달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12-02 17:02



액토즈소프트는 아데나문화재단에 캄보디아 저소득층 어린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지난 1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아데나문화재단에서 진행됐으며, 액토즈소프트 온라인사업본부 배성곤 부사장이 직접 후원금을 전달하고 아이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액토즈소프트의 캄보디아 어린이 후원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것으로, 1회성 기부가 아닌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캄보디아 어린이들의 생활 및 학업을 돕고 있다.

전달된 기부금은 캄보디아 NGO '트러스트 앤 스마일'에 속한 27명의 어린이들의 생활 및 한국어와 영어 교육, 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트러스트 앤 스마일'은 캄보디아 빈곤지역 가정의 아동을 선발해, 초등 교육부터 고등학교까지 교육비는 물론 의식주와 의료 비용까지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이들 중 우수한 인재의 경우 국내 대학 교육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장기 장학 프로그램이다. 액토즈소프트 온라인 사업본부 배성곤 부사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캄보디아 어린이를 후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국내외 소외 계층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