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은?'
스포츠조선과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가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올해 출시된 우수한 게임과 뛰어난 활약상을 보인 게임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총 13개 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등) 20개 분야에 걸쳐 시상할 예정이다.
올해는 게임산업의 좋은 이미지를 위해 애쓴 기업, 그리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창업을 통해 새로운 게임을 만든 젊은 게임 제작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스타트업 기업상' 및 '굿 게임상', '인디게임상' 등 3개 부문을 신설했다.
올해는 모바일게임이 완전한 대세 장르로 큰 주목을 받았다. 따라서 19년 게임대상 역사상 처음으로 모바일게임이 최고상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할 수 있을지 큰 관심이 모아진다.
지난 13일부터 시작해 24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접수 대상은 본상 4개 부문(PC/비디오 게임, 온라인게임, 아케이드/보드게임, 모바일 게임)과 인기게임상 등이며, 기타 상들은 유관단체 등의 추천 및 응모 접수를 통해 받고 있다.
접수양식은 협회 홈페이지(www.k-idea.or.kr) 및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사업실(02-3477-2716)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네티즌들이 뽑는 인기게임상 투표는 오는 11월6일부터 12일 오후 7시까지 게임대상 홈페이지(gamek.or.kr/2014gameawards)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주최 스포츠조선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주관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