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게임문화재단, 게임 과몰입 예방 위한 매뉴얼 발간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09-05 20:58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게임문화재단은 효과적인 게임과몰입 예방을 위해 전국 45개 Wee센터에 게임과몰입 전문상담사를 배치했으며, 이들의 상담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게임과몰입 예방-상담 교육 매뉴얼'을 발간해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간된 매뉴얼은 게임과몰입 관련 연구와 수요조사를 토대로 상담사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을 통해 현장의 필요성을 담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매뉴얼은 예방과 상담으로 구분해 예방은 아동용, 청소년용, 부모용, 교사용 대상자별로 세분화시켜 맞춤식 예방교육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상담은 그룹인지치료기법 중심으로 회기별로 구성돼 상담사의 목적과 내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매뉴얼을 개발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와 중앙대학교병원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는 "이번 매뉴얼은 다년간 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 운영을 통한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정, 학교, 상담센터, 병원 등에서 쉽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업무 노하우를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매뉴얼은 게임문화재단에서 게임과몰입 전문상담사들에게 우선적으로 배포되며 본 매뉴얼을 필요로 하는 곳에 배포를 확대해 게임과몰입 예방 및 상담 교육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