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스버킷챌린지' 성유리, 다음 도전자 조쉬하트넷 지목…무슨 사이?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4-08-21 10:35


'아이스버킷챌린지' 성유리, 조쉬하트넷 지목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한 배우 겸 가수 성유리가 지목한 다음 도전자가 눈길을 끈다.

21일 성유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 저도 시원 살벌하게 도전 성공했답니다! 우리 모두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해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괴성을 지르며 물을 맞던 성유리는 이벤트가 끝나자 계단 위에 드러누운 채 "119불러"라며 장난스럽게 소리쳤고, 이내 "꼭 참여해주세요"라며 애교 섞인 발언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성유리는 아이스버킷챌린지 캠페인 참여 소감과 루게릭병에 환우들에 응원 메시지를 보내며, 다음 도전자로 "나와 함께 영화 찍게 될 배우 김성균, 너무 좋아하는 노희경 작가, 정말 팬인 조쉬 하트넷. 꼭 참여해 주세요"라고 지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앞서 성유리는 배우 박상욱의 요청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특히 성유리가 지목한 할리우드 배우 조쉬 하트넷이 성유리의 지목을 받아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과 환자들을 돕기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운동 캠페인이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한 후 3명을 지목해 또 다른 참여를 요청하는데, 지목받은 인물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안 하면 100 달러를 ALS 협회에 기부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타들은 얼음물을 뒤집어쓰고도 기부를 실천하고 있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확산중인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빌게이츠, 브리트니 스피어스, 저스틴 비버 등 세계 유명 인사들을 비롯해 배우 조인성, 박한별, 이광수, 방송인 유재석, 전현무, 축구선수 손흥민, 야구선수 조인성 등 국내 스타들이 잇달아 동참하고 있다.

한편 많은 네티즌들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 성유리, 조쉬 하트넷 지목 두 사람 인연있나", "아이스 버킷 챌린지 성유리, 조쉬 하트넷 지목 과연 어떻게 될까", "아이스 버킷 챌린지 성유리, 조쉬 하트넷 지목 할리우드까지 전해지길", "아이스 버킷 챌린지 성유리, 조쉬 하트넷 지목 남친은 어디에?", "아이스 버킷 챌린지 성유리, 연인 두고 조쉬 하트넷 지목한 이유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