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동아방송예대 심희철 교수, 교육 한류의 새지평 열다

김겨울 기자

기사입력 2014-08-11 16:34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심희철 교수가 교육 한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했다.

심 교수는 지난 6월 23일부터 3박4일 간의 일정으로 태국 국립 라자망가라 대학에서 특강을 가졌다. 심 교수는 총 6시간동안 K-POP 한류의 성공요인 분석과 뮤직 비지니스 전략,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학과의 교육 시스템과 운영 전략, 싸이의 강남스타일 성공요인 분석과 한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새로운 아시아 음악 시장 제안과 상호 발전 모델 연구로 이뤄진 주제에 대해 특강했다.

이번 특강은 K-POP과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교육 시스템과 운영 포맷 수출의 첫 사례를 남겼다. 또 기존 교육 한류에서 국어 교육에 목표를 뒀던 것과 달리 한류 비즈니스를 교육을 목적으로 한 점도 의의가 있다.

라자망가라 대학 숙윈야 (Komsan Sukwinya) 교수는 "K-POP과 한류에 대해서 늘 접하고 있었지만, 정작 그것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마케팅 되는 지, 즉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와 관련해서는 전혀 몰랐다. 특강을 통해서 콘텐츠의 경영 계획을 세우는 방법이나, 케이팝을 다루는 전략들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다"며 "K-POP 한류는 사전에 잘 계획된 마케팅 노하우와 창의적인 예술적 역량이 결합해서 생기되었다는 것. 또한 한국은 대중문화와 비즈니스가 결합되어 잘 활용하고 있는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김겨울기자 win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