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소 공식 팬클럽 엑소-엘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충분히 대비를 했지만, 예상보다 반응이 더 뜨거웠다"면서 서버 증설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서버 증설이 완료되는 대로 접속이 재개될 전망이다.
엑소 팬클럽명 'EXO-L'은 'EXO-LOVE'의 줄임말로, 알파벳 순서에서 K와 M 사이에 L이 위치하듯이 'EXO-K'와 'EXO-M' 안에서 엑소를 사랑하는 모든 팬을 의미한다.
엑소 팀 구호 'WE ARE ONE'에 맞춰 '엑소와 팬은 하나'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특히 'EXO-L'은 팬클럽 최초로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영, 회원들의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으며, 개별 바코드가 삽입된 모바일 회원카드 제공을 비롯해 멤버와의 채팅 이벤트, 엑소 콘텐츠 공개, 공식 스케줄 참여 신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어서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더불어 공식 팬클럽 출범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특별 이벤트도 준비한다. 오는 6일부터 매주 한 번씩 엑소 멤버들과 팬들이 보다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채팅 이벤트를 진행, 엑소에 관련된 퀴즈를 풀고 다양한 선물에 응모하는 퀴즈 이벤트도 펼쳐진다.
SM 엑소 공식 팬클럽 엑소 엘 출범에 네티즌들은 "
엑소 공식 팬클럽 엑소-엘 창단 축하해요", "엑소 공식 팬클럽 엑소 엘 기념한 세훈 멋져요", "엑소 공식 팬클럽 엑소 엘 아직도 엑소 공홈 접속 힘들어", "
엑소 공식 팬클럽 엑소-엘 앞으로 자주 만나길"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