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18세 소녀 우효, 첫 EP앨범 '소녀감성' 발표. 전곡 작사-작곡한 실력파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5-15 07:52



여성솔로 신스팝 인디뮤지션 우효(OOHYO)가 15일 첫 EP앨범 '소녀감성(Girl Sense)'을 국내외 동시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첫 앨범의 모든 곡을 작사 작곡한 우효(OOHYO)는 이번 앨범을 통해 "어린 아이도 아닌, 여자라고 보기엔 미숙한 18세 무렵의 복잡한 생각과 다양한 감성을 표현하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어린 시절부터 해외에서 성장해온 우효(OOHYO)는 앨범에 수록된 6곡 중 4곡을 영어로 노래하였으며 수록된 6곡 모두 갓 스무 살이 넘었다고 믿기 힘들 정도의 음악성을 보여준다.

타이틀곡 'Vineyard(빈야드)'는 소녀의 멜랑꼴리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 낸 곡으로 한국어와 영어버전으로 수록되었다. 또 앨범 제목이기도 한 '소녀감성100퍼센트(Girl Sense)'는 18세 소녀감성을 신스팝이라는 음악장르를 통해 과감하고 세련되게 표현하였다.

우효(OOHYO)의 첫 EP앨범 '소녀감성(Girl Sense)'은 15일 국내 온오프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출시되며 동시에 'Bandcamp', 'SoundCloud', 그리고 'iTunes' 등 해외 음악사이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