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BS, 방송-행사 대거변경! '참좋은시절'-'빅맨' 일정취소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14-04-17 14:51



KBS가 방송 및 행사 일정을 대거 변경했다.

KBS는 16일 발생한 진도 여객선 참사를 애도하는 뜻에서 방송 편성과 예정됐던 행사 일정을 취소, 혹은 변경하기로 했다. KBS1은 진도 여객선 침몰 보도를 집중적으로 맡고, KBS2는 정상 방송하겠다던 예전 입장을 바꾼 것.

우선 KBS1에서는 16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후 7시 30분까지 진도해상 여객선 침몰 뉴스 특보를 내보낸다. 이에 따라 매주 방송되던 '6시 내고향', '세상은 넓다', '동물의 세계', '시사진단', '우리말 겨루기', '생로병사의 비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아침마당', '인간극장' 등이 대거 결방된다.

KBS2 역시 사회적인 분위기를 감안해 대부분의 예능 프로그램을 결방하기로 했다. 16일에는 수목극 '골든크로스' 3회, 이휘재가 MC를 맡은 파일럿 프로그램 '두근두근 로맨스 30일 1부'가 결방되고 대신 뉴스특보로 꾸며졌다. 17일에는 '골든크로스'는 정상 방송된다. '비타민', '밥상의 신', '해피투게더'는 결방된다. '비타민' 대신 '생활의 발견'이 방송되고, '밥상의 신'은 '다큐 공감'으로 대체된다. '해피투게더'의 대체 방송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2가지 안을 놓고 고심중인데 '골든크로스'를 2회 연속 방영하거나 '걸어서 세계속으로' 재방송을 할 방침이다.

행사 일정도 변화가 생겼다. KBS 측은 18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모처에서 주말극 '참 좋은 시절' 기자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17일 이를 취소했다. 또 21일로 예정됐던 새 월화극 '빅맨' 제작발표회는 25일로 연기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