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매드클라운 뮤직 다큐 봤어? 다큐속 진정성 담긴 나레이션 눈길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4-14 08:35



매드클라운의 '견딜만해' 뮤직다큐가 공개되어 눈길을 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매드클라운의 뮤직다큐 'THE REAL ME'는 이번 미니앨범 '표독'의 작업기를 담고 있으며, 아티스트로 느끼는 창작의 고뇌가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매드클라운의 일상과 공연장, 녹음실, 촬영장 등 을 팔로우하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뮤지션의 삶을 여과없이 보여주고 있는데, 담담한 어조로 진정성있는 독백을 쏟아내는 매드클라운의 나레이션은 네티즌들의 입소문을 타며 잔잔한 감동을 주고있는 것.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가슴뜨겁게 만드는 명 나레이션", "이렇게 치열하게 작업을 하는 줄 몰랐다", "일상속 녹아든 창작이 매우 흥미롭다", "완전 웰메이드! 매드클라운을 다시 보게 된 영상" 라는 등의 다양한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3년 만에 발매된 매드클라운의 미니 앨범의 제목은 '표독', 사전적 의미로 '사납고 독살스럽다', '사납고 악독하다'는 뜻을 나타낸다. 소년의 얼굴을 한 매드클라운은 '사랑'의 이면 속에 숨겨진 '악(惡)', 다시 말해 집착, 중독과 같은 사랑의 이면을 이번 앨범을 통해 오롯이 담아내고 있다. 김도훈과의 공동 프로듀싱의 산물인 타이틀곡 '견딜만해 feat. 효린'는 치열한 사랑의 끝자락에 선 남녀의 슬프도록 치기어린 감정들이 랩과 송으로 어우러지며 감성을 자극한다.

한편 매드클라운은 신곡 '견딜만해'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수성하고 있는 가운데 활발한 방송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