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바질씨앗 다이어트, 식전 한 숟갈로 '한 달 9kg 감량 성공'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4-03-28 10:29


바질씨앗 다이어트

바질씨앗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바질씨앗'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7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해독 다이어트' 특집으로 바질씨앗을 먹고 출산 후 체중 감량에 성공한 정민영 주부의 사연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정씨는 바질 씨앗을 먹고 한 달에 무려 9kg을 감량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평소 50kg 초반의 몸무게를 유지했던 정씨는 첫 아이를 임신하고 70kg까지 몸무게가 불자 다이어트를 결심, 바질씨앗 다이어트로 현재 55kg까지 감량에 성공했다.

정 씨는 바질씨앗을 식사 30분 전, 물과 함께 한 숟갈씩 먹는다면서 "바질씨앗은 물을 만나면 30배까지 커지기 때문에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들어서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고 전했다.

바질씨앗에 대해 신한대 식품영양학과 김영성 교수는 "바질에는 비타민 E, 항산화제인 토코페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면서 "비타민 외에도 우리 몸에 필요한 무기질들이 많이 들어있고 특히 물속에서 녹을 수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들어있어 독소들을 제거하는데도 아주 뛰어난 식품이다"고 말했다.

바질씨앗 다이어트에 대해 네티즌들은 "바질씨앗 다이어트, 굉장히 효과적인 듯", "바질씨앗 다이어트, 한달에 무려 9kg을 감량하다니", "바질씨앗 다이어트, 나도 한번 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