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듀! 장재호', 아프리카TV 장재호 고별전 8일 개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03-06 09:54



'워크래프트3'를 제패했던 e스포츠 최고의 한류스타 장재호의 고별전이 열린다.

아프리카TV는 군 입대를 앞둔 장재호가 펼치는 고별전 '워크래프트3 Moon 챌린지(WarCraftIII MOON Challenge)'를 8일 오후 6시 서울 삼성동 곰eXP 스튜디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는 장재호를 위해 아프리카TV와 GEM(글로벌 e스포츠 매니지먼트)이 함께 마련한 것으로, 전 프로게이머 이형주를 비롯해 중국 인기 프로게이머 후앙시앙(TH000), 슈웬 왕(Infi)이 직접 한국을 방문해 장재호와 치열한 대전을 벌일 전망이다.

더불어 팬들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시간도 마련된다. 경기가 종료되면 장재호는 경기에 참여한 게이머들과 함께 자신의 선수 생활을 회고하는 토크쇼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 참여한 팬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을 풀어놓을 예정이다.

아프리카TV SNS플랫폼사업본부 안준수 상무는 "장재호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 성화 봉송에 참여할 정도로 한국 e스포츠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던 선수인만큼 이번 고별전을 통해 국내외 팬들에게 아쉬움을 달랠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누구에게나 무료로 오픈 되는 경기니 많은 팬들이 참여해 그의 고별전을 응원하고 또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워크래프트3 Moon 챌린지(WarCraftIII MOON Challenge)'는 당일 곰TV 스튜디오를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현장 관람이 가능하며, 아프리카TV 홈페이지(www.afreecatv.com)나 모바일 앱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