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MPV 베이스볼 온라인', 리그 모드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3-01-29 13:54 | 최종수정 2013-01-29 13:55



엔트리브소프트는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의 리그 모드를 비롯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리그 모드는 이용자와 9개 가상의 야구 구단이 한 리그로 구성돼 실제 프로야구처럼 장기 레이스를 펼치는 모드이다. 이용자는 감독이 돼 다양한 작전 지시를 할 수 있으며, 위기상황에는 직접 개입할 수도 있다. 높은 코스트의 선수 카드를 보유했지만, 조작을 어려워하던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시스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리그는 향후 10구단 체제를 고려해 108경기와 포스트 시즌 등으로 구성됐으며, 좋은 성적을 거둘수록 리그 등급은 올라간다. 또 페넌트레이스 중간중간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MVP 덱 선수들을 쉽게 획득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인 'FA시장'도 등장한다. 'FA시장'에는 리그 모드 10경기마다 타자 1명, 투수 1명의 선수가 무작위로 등록된다. 이곳에 등록되는 선수는 6~8 코스트 타자 및 투수와 현역, 3시즌, 베테랑 덱 속성을 가진 선수들로 구성된다. 해당 선수를 얻기 위해서는 리그플레이의 보상으로 지급되는 재화 SP를 이용하거나, 일정조건의 SP와 MP로 가능하다.

이 밖에도 선호 구단을 바꿀 수 있는 구단 변경권 아이템이 추가되고, 강제 종료 시 '패' 기록이 올라가도록 수정됐다. 또 유명 외국 용병 선수를 포함한 17명의 게임 내 미구현 선수들도 추가됐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