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편성채널 TV조선의 공식블로그가 '2012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기업부문(통신/정보서비스)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기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TV조선 공식블로그(http://blog.naver.com/tv_chosun)는 지난 2012년 6월 오픈 이후, 프로그램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 및 출연자·PD들의 '파워인터뷰', 방송현장의 재미난 에피소드 등을 스태프들이 직접 들려주는 '아시아헌터 X파일'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신유진 마케팅팀장은 "블로그를 통해 단순한 방송프로그램 정보 및 기업메시지 전달이 아닌 시청자와 소통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에 근본을 두었다. 방송 이면의 재미있는 이야기들과 애환 등 각 콘텐츠들의 스토리텔링을 구상하고, 눈길을 끄는 소재를 전면 배치한 것이 많은 호응으로 다가온 것 같다"며 "현재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채널과 연계해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소재 발굴에 매진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V조선 블로그는 TV와는 또 다른 재미가 느껴진다는 전문가의 평가를 받으며 오픈 이후 1년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종편 최초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해욱 기자 amorr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