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로틱칵테일] 여자들은 왜 돈 많은 남자를 좋아할까?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11-11-13 10:48


지난 칼럼에서 '왜 남자들은 어린 여자들한테 집착하는 것일까'라는 화두를 던진 바 있다. 그걸 본 한 지인이 "너무 편협한 거 아냐? 여자들은 돈 많은 남자들에 껌뻑 죽잖아" 하며 불만을 토했다. 그렇긴 하다, 확실히 여자도 '돈 많은 남자' 밝히는 걸로 치면 '어리고 예쁜 여자' 밝히는 남자들 만만치 않다.

그런데 정말 여자들은 왜 돈 많은 남자를 좋아할까? 남자 벌어오는 돈으로 명품가방, 구두 사고 브랜드 화장품 쓰면서 화려하게 살고 싶어서? 여자친구들에게 더 넓은 평수의 아파트와 값비싼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싶어서? 돈 걱정 없이 노후 편하게 보내고 싶어서?

나도 한때 남자의 외모만 보던 때가 있었다. 친구들 모임에 나가 "어머, 네 남자친구 멋지다. 연예인 닮았다" 하는 소리를 듣거나 길거리를 함께 지나면 흘끔흘끔 곁눈질해 오는 시선들이 좋았다. 그런데 시간이 좀더 흐르자 친구들이 "네 남자친구 정말 최고다!"라고 진심으로 감탄할 때는 오히려 비싼 술값을 다 계산하거나 화려한 액세서리 선물을 받아왔을 때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남자의 성격만 보던 때도 있었다. 성실하고 착한 그는 퇴근 즈음이면 매일같이 회사 앞까지 나를 데리러 와서 집까지 바래다주곤 했다. "이 남자 정말 나를 사랑하는구나" 한두 달은 이런 마음으로 충분히 행복했다. 그런데 이내 왕복 한 시간씩 지하철을 타고 오가는 그가 안쓰럽게 느껴지기 시작했고 너무 착한 성격 탓에 회사에서 이리저리 치이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니 답답함이 커져갔다.

사실 정말 사랑한다면 서로의 떡볶이 국물 닦아주면서 분식으로 매끼를 해결하는 것이나 지하철과 버스를 타면서도 충분히 행복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 그런데 내 아이는? 내 아이만큼은 굶기거나 남들보다 못하게 키울 수는 없다. 좋은 것만 보고 경험하게 하며 남들 부럽지 않게 키우고 싶다! 결국 남자가 어린 여자를 '밝히는' 이유가 '생물학적으로 최대한 많은 씨를 뿌리기 위해, 그래서 조금이라도 생식능력이 나은 여자를 찾기 위함'인 것처럼, 여자들은 모성본능 때문에 돈 많은 남자를 좋아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남자는 몸 안에 아기를 가질 능력이 있는 여자에게 끌리고, 여자는 일단 낳은 아기를 키울 능력 있는 남자에게 끌린다. 남자들은 무엇으로 아기를 키우는가? 바로 돈이다! 경제적 능력이 있는 남자는 무능력하고 가난한 남자보다 한 아이가 어른이 될 때까지 부양하고 지원할 가능성이 크다.

겉으로 보기엔 쇼핑만 좋아하고 화려한 것만 좇는 '된장녀'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그 안에는 당신 아이의 미래와 안전을 생각하는 깊은 뜻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여자들은 돈 많은 남자만 좋아해' '여자들은 타고나길 조건만 따지는 허영과 사치 덩어리야'라고 여자들만 너무 욕하지는 말아달라. 이 모든 게 우리의 이성으로는 통제할 수 없는 생물학적 이유 때문이라니까.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