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한국e스포츠협회, 6번째 지회인 강원지회 설립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1-09-30 13:21


한국e스포츠협회는 29일 강원지회 설립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설립행사는 강원지회장 및 사무국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과 강원지회 현판 전달식이 열렸다.

한국e스포츠협회 강원지회는 올해 설립된 전남지회에 이어 6번째로 설립됐으며, 태백시청 조장현 과장과 이영걸 팀장이 각각 지회장과 사무국장으로 임명됐다. 강원지회는 태백시청 내에 자리잡을 예정이다.

시도지회는 e스포츠 관련 교육활동, 학교 리그 및 국산 공인종목 리그의 개최, 학교 및 학술단체 연계, 지역 e스포츠 인프라 구축 등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게 된다. 한국e스포츠협회 강원지회는 본격적인 지역 아마추어 저변확대를 위한 사업착수에 돌입할 예정이며, 앞으로 본회인 한국e스포츠협회와 다양한 연계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조장현 강원지회장은 "태백시는 e-태백 페스티벌과 국제e스포츠 연맹의 초대 대회를 개최하고 최초 성화 채화지로 지정되는 등 국내외 e스포츠 산업에 많은 기여를 했다. 향후 태백시의 e-City 사업과 연계한 강원지역의 e스포츠 산업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e스포츠협회 지회 설립 사업은 지역별 아마추어 e스포츠 저변확대 및 대한체육회 가맹을 통한 정식체육종목화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협회는 향후 지속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연계해 e스포츠의 전국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시도지회 설립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