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카라, 유튜브 대박! '스텝' 뮤비 조회 570만 건, 카라 채널 접속자 수 480만 명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1-09-21 09:19


걸그룹 카라. 사진제공=DSP미디어

카라가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한 관심을 끌고 있다.

카라가 정규 3집 '스텝(STEP)' 활동에 맞춰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스텝'의 뮤직비디오는 공개한 지 일주일 만에 조회수 570만 건을 기록 중이며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쌍방향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카라 채널'은 접속자 수가 개설 16일, 방송 2회 만에 누적 480만 명에 이르고 있다.

이러한 높은 수치는 한국과 일본은 물론 북미와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 해외 곳곳에서 네티즌들의 조회가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밖에 아시아 유럽 미국 등지에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한 다양한 팬들이 카라의 '스텝' 뮤비를 패러디한 영상들을 수없이 유튜브에 올리고 있어 카라의 글로벌 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해외 팬들은 커버 댄스를 촬영해 올리는 단순한 차원을 넘어 고 난이도 기술이 필요한 편집과, 컴퓨터 그래픽까지 사용해 새로운 느낌으로 편곡된 '스텝'의 음악과 뮤비를 제작해 올리고 있는 상황. 이런 해외 팬들의 기발한 패러디 영상들은 21일 오후 5시 방송되는 '카라채널' 3회차 방송을 통해 선별 공개될 예정이다.

21일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아이데니티 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카라채널' 3회차 방송에서는 패러디 동영상 외에도 멤버들의 집과, 카라 멤버들의 애완견이 공개되고 방송 활동 후 탄탄하고 균형 잡힌 몸매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니콜의 필라테스 운동법이 최초로 소개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걸그룹 카라. 사진제공=DSP미디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