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현장인터뷰]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 "조수아 이해란 승부처 적극성 약간 아쉽다"

류동혁 기자

기사입력 2023-03-12 16:16


[현장인터뷰]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 "조수아 이해란 승부처 적극성 약간 …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 사진제공=KBL

[부산=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조수아 이해란의 적극성이 약간 아쉽다."

삼성생명 임근배 감독은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BNK에게 석패한 뒤 아쉬워했다. 그는 "선수들이 전반적으로 잘해줬다. 준비한 부분에서 잘 풀린 부분도 있었다. 이명관 강유림 등은 제 몫을 했다"고 했다.

그는 "승부처에서 상대 수비를 요리하는 것은 배혜윤밖에 없다. 때문에 정적인 농구는 안된다. 초반부터 밀어부쳐야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봤고, 2차전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그는 "조수아 이해란은 우리 팀의 미래다. 이번 경기에서 잘해줬지만, 승부처에서 좀 더 적극적일 필요가 있다. 조수아가 2대2 공격을 좀 더 과감하게 해야 한다. 그래야 배혜윤에게도, 외곽 찬스가 난다. 이해란의 경우에도 김한별이 맡을 때 페이스업 공격을 하면 충분히 뚫을 수 있는 장면들이 있었다"고 했다.

그는 "김단비와 신이슬이 조금 적게 뛰긴 했지만, 두 선수는 들어가면 본인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다. 다음 경기는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다"고 했다. 부산=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