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결정적 장면! 김현수 타구 낚아챘다…대들보 부상 공백→30세 베테랑 유틸이 지켰다 [잠실승장]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24-09-11 23:31


결정적 장면! 김현수 타구 낚아챘다…대들보 부상 공백→30세 베테랑 유틸…
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과 롯데의 경기. 8회 1타점 적시타 날린 키움 김태진. 고척=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2024.06.21/

결정적 장면! 김현수 타구 낚아챘다…대들보 부상 공백→30세 베테랑 유틸…
11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키움과 LG의 경기, 7회초 무사 1,2루 키움 최주환의 동점타때 2루주자 김태진이 홈으로 파고들어 세이프되고 있다. 잠실=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4.09.11/

결정적 장면! 김현수 타구 낚아챘다…대들보 부상 공백→30세 베테랑 유틸…
영상=SBS스포츠, Tving

[잠실=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김태진의 호수비가 오늘 승리의 원동력이다."

구멍은 없었다. 팀의 대들보가 빠진 자리를 완벽히 메웠다.

키움 히어로즈는 11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전에서 9대5로 재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초반 4-0으로 앞서가던 키움은 6회말 4-5 역전을 허용했지만, 7회초 다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뒤 8회초 대반격으로 다시 9대5 뒤집기에 성공했다.

이 과정에서 사령탑이 꼽은 결정적 장면이 있었다. 5-5 동점이던 7회말, 자칫 위기가 될 수 있었던 순간을 터닝포인트로 바꾼 호수비다.

7회말 키움 마운드에는 김선기가 있었다. 김선기는 잘 던지던 하영민이 6회말 LG 문성주의 타구에 허벅지 뒤쪽을 직격당해 갑작스럽게 교체 투입됐지만, 흐름을 놓치지 않고 잘 막아냈다.

시작은 LG 홍창기의 볼넷이었다. 김선기는 LG 김현수 상대로는 슬라이더 일변도로 승부했지만, 김현수는 다소 가운데 높은쪽으로 쏠린 공을 놓치지 않았다. 배트가 매섭게 돌아갔다.


결정적 장면! 김현수 타구 낚아챘다…대들보 부상 공백→30세 베테랑 유틸…
11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키움과 LG의 경기, 4회말 2사 2,3루 키움 2루수 김혜성이 LG 오지환의 빠질듯한 타구를 잡아낸 후 하영민과 기쁨을 나누고 있다. 잠실=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24.09.11/
빨랫줄마냥 뻗은 타구는 2루수 김태진의 글러브 속으로 빨려들어갔다. 김현수는 아쉬움의 한숨을 쉬었지만 어쩔 도리가 없었다. 자칫 흔들릴 수 있었던 김선기를 지켜낸 멋진 수비였다.

특히 이날 김태진 역시 갑작스럽게 투입됐다는 점에서 가치가 더욱 높다. 키움의 선발 2루수는 팀의 기둥인 김혜성이었다.


하지만 김혜성은 4회말 2사 2,3루에서 오지환의 결정적인 타구를 건져올려 실점을 막은 뒤 무릎 통증을 호소했다. 결국 5회초 3번째 타석을 마지막으로 교체됐다.

김혜성을 대신해 투입된 김태진은 7회초 선두타자로 등장, 안타를 치며 이후 최주환의 적시타 때 온몸을 던진 슬라이딩으로 홈인,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멋진 수비로 김혜성의 공백을 완벽히 틀어막았다.


결정적 장면! 김현수 타구 낚아챘다…대들보 부상 공백→30세 베테랑 유틸…
20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KBO리그 KT 위즈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 키움 유격수 김태진이 수비를 하고 있다. 수원=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4.08.20/
경기 후 홍원기 키움 감독은 "선발 하영민이 실점은 있었지만 본인의 임무를 다했다. 이어나온 김선기-김동욱-주승우도 상대 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타자들이 초반부터 점수를 내며 흐름을 가져왔다. 동점 접전 상황에서 8회 송성문의 3타점 적시타로 승기를 잡았고, 최주환의 1타점이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고 이날 경기를 돌아봤다.

이어 결정적 장면으로 김태진의 호수비를 주목했다. 그는"7회 더블아웃을 잡아낸 김태진의 호수비가 오늘 승리의 원동력"이라고 뜨겁게 칭찬했다.

또 비가 오락가락하는 악천후에도 3루 중앙을 메우고 뜨거운 응원을 펼친 팬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한편 "내일 경기도 잘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잠실=김영록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