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공식발표]'짐승파동' 단장 교체로 이어졌다....SSG랜더스 김성용 단장 전격 교체, R&D 센터장으로 보직 이동

정현석 기자

기사입력 2023-11-25 10:09


[공식발표]'짐승파동' 단장 교체로 이어졌다....SSG랜더스 김성용 단…
2024 KBO 신인 드래프트가 14일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SSG 김성용 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재만 기자pjm@sportschosun.com/2023.09.14/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김강민 한화 이적 파문. 쉽게 수그러들지 않는다.

SSG랜더스에 대한 팬들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급기야 내부 수습에 나섰다. 단장 교체라는 초강수를 뒀다.

SSG 랜더스가 김성용 단장에 대한 인사 조치를 단행했다.

SSG는 '최근 감독 및 코치 인선과 2차 드래프트 과정에서 생긴 논란에 대한 책임을 물어 김성용 단장을 R&D센터 (구. 육성팀) 센터장으로 보직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문책성 인사조치다.

SSG는 김원형 감독이 계약 기간을 남기고 교체된 뒤 새 감독 선임과정에서 이숭용 신임 감독이 임명 되는 과정에서 다른 면접 후보가 새 감독 후보로 확정 보도되는 등 어수선한 과정을 겪은 바 있다.

SSG는 빠른 시간 내에 객관적인 인선 기준을 마련해 후보군을 선정한 뒤, 신규 단장을 선임할 계획이다.

1997년 야탑고 창단 이후 감독으로 아마야구에서 오래 지도자 생활을 한 특수체육학 박사 출신 김성용 단장은 지난해 창단 첫 통합 우승 후 교체되면서 여러가지 논란을 부른 류선규 전 단장 후임으로 부임한 바 있다. 1년 만에 아쉬움 속에 단장직을 내려놓게 됐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