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장정석 단장 해임 KIA, 사과문 발표 "팬-리그에 폐 끼쳐, 무거운 책임감"

박상경 기자

기사입력 2023-03-29 11:36


장정석 단장 해임 KIA, 사과문 발표 "팬-리그에 폐 끼쳐, 무거운 책…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KIA 타이거즈가 장정석 단장 해임을 발표하며 사과문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KIA는 29일 '품위 손상 행위를 한 장정석 단장을 해임 조치했다'고 발표했다. 구단은 '지난해 모 선수와 협상 과정에서 금품 요구를 했다는 제보를 지난 주에 받은 후 사실 관계 등을 파악했다'며 '하지만 사실 관계를 떠나 그 어떤 이유에서라도 소속 선수와의 협상 과정에서 금품 요구라는 그릇된 처신은 용납 할 수 없다는 판단에 장정석 단장을 징계위원회에 회부했고 최종 해임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장 단장 해임과 별도로 낸 사과문에서 KIA는 '최근 불거진 장정석 단장의 품위 손상 행위에 대해 KIA 타이거즈 팬 여러분은 물론, 프로야구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팬 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며 '또한 개막을 앞두고 있는 KBO리그 전체에 누를 끼치게 돼 리그 모든 구성원분들에게도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KIA는 '어떠한 이유에서라도 금품 요구는 정당화 되지 않는다고 판단해 징계위원회를 개최, 곧바로 장정석 단장을 해임 조치했다'며 '구단은 이번 사안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구단 임직원 및 선수단의 준법 교육에 더욱 힘쓰고,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프로야구를 사랑해 주시고 KIA 타이거즈를 응원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고 재차 사죄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