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WBC] 대만, 경찰에 패배...평가전 1무1패 마감

김용 기자

기사입력 2017-03-05 16:11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1라운드 4개팀(이스라엘, 네덜란드, 대만, 한국) 감독이 참석한 공식 기자회견이 1일 오후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렸다.
대만 궈타이위안 감독이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고척돔=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17.03.01/

대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이 경찰과의 평가전에서 패했다.

대만은 5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경찰과의 평가전에서 타선이 침묵하며 3대5로 지고 말았다. 대만은 3일 열렸던 경찰과의 첫 번째 평가전에서 4대4로 비겼다. 평가전을 1무1패로 마감했다.

선취점은 대만이 얻었다. 대만은 2회초 7번타자 유격수 천용지가 경찰 선발 이인복을 상대로 1타점 2루타를 때려냈다.

하지만 경찰이 3회말 경기를 뒤집었다. 임재현이 상대 두 번째 투수 판웨이룬을 상대로 동점 적시타를 쳤고, 이어 등장한 배병옥이 역전 결승 2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임지열까지 1타점 추가 적시타를 치며 4-1로 달아났다.

대만도 추격전을 펼쳤다. 4회초 선취 타점을 기록했던 천용지가 좌완 이상민을 상대로 다시 한 번 2타점 적시타를 만들어냈다.

그러나 추격은 그걸로 끝이었다. 경찰은 5회말 4번타자 홍창기가 차이밍친을 상대로 다시 점수차를 벌리는 1타점 안타를 쳐냈다.

대만은 4번타자 린즈셩이 4타수 무안타로 부진했다.

대만은 7일 이스라엘과 첫 경기를 치른다. 8일 네덜란드, 9일 한국과 맞붙는 일정이다.


고척=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