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SC이슈]'블랙핑크' 콘서트 봤다고 '블랙리스트'에 올라…中 웨이보에 명단 공개돼 논란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3-05-23 21:37 | 최종수정 2023-05-23 21:39


[SC이슈]'블랙핑크' 콘서트 봤다고 '블랙리스트'에 올라…中 웨이보에 …
사진 출처=온라인 게시판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혐한 바람인가? 블랙핑크 콘서트 '블랙리스트'가 돌아 우려를 낳고 있다.

최근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에는 블랙핑크 콘서트 현장을 찾은 중국 연예인, 인플루언서의 명단이 공개됐다.

또한 이들에 대한 악플세례와 함께 이들이 출연한 작품이나 광고하는 제품을 불매하겠다는 이야기를 하는 중국 네티즌까지 나오고 있다.

지난 1월 중화권 영화배우 안젤라 베이비는 홍콩에서 열린 블랙핑크 콘서트를 관람한 사실이 알려지면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까지 했다. "중국 배우가 한국 걸그룹 콘서트에 가도 되냐"며 '매국노' 취급을 하는 악플까지 쏟아졌던 것.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20일과 21일 마카오에서 월드투어 '본 핑크(BORN PINK)'를 진행했다.

해당 콘서트는 티켓 예매와 동시에 매진이 되고, 암표 역시 기본 가격의 8배가 넘는 수준에서 거래되는 등 현지의 뜨거운 블랙핑크 바람을 보여줬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SC이슈]'블랙핑크' 콘서트 봤다고 '블랙리스트'에 올라…中 웨이보에 …
블랙핑크. 사진 제공=YG엔터테인먼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