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픽하이 투컷→'수컷' 됐다…'컬투쇼' 발빠른 공약 이행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8-07-04 17:29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에픽하이가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내건 공약 실천에 따라 투컷이 한 달 동안 '수컷'으로 활동하게 됐다.

타블로는 4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스페셜 DJ로 출연해 올해 첫 공연을 앞둔 소극장 콘서트 '현재상영중'을 향한 기대를 높였다.

타블로는 이날 "'현재상영중' 포스터는 영화를 패러디했다. 합성을 전혀 안 하고, 분장을 통해 원작을 재연했다"며 "올해 콘서트는 처음으로 부산 공연을 추가 오픈했다. 함께 부산에 갑시다"고 말했다.

투컷은 한 청취자가 자신을 '수컷'이라고 표현한 것과 관련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에픽하이 콘서트'가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하면 7월 동안 '수컷'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겠다"고 했고, 타블로는 "포털사이트 프로필 이름도 '투컷'에서 '수컷'으로 수정하겠다"고 공약을 내걸었다.

실제 라디오 방송 중 포털사이트에는 '에픽하이 수컷' '에픽하이 콘서트'가 검색어에 올랐고, 방송 40분만에 '에픽하이 콘서트'가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타블로는 이 같은 소식을 접한 후 "포털사이트에 요청해서 '투컷'의 프로필 이름을 '수컷'으로 수정하겠다"고 청취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화답했다. 그러면서 "투컷의 공식 SNS의 이름은 '수컷'으로 이미 수정했다"고 덧붙였다.

곧이어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 등에 등록된 에픽하이 프로필 중 투컷의 이름은 '수컷'으로 수정됐다. 오는 20일 시작되는 '현재상영중' 공연에서도 투컷이 '수컷'이라는 이름으로 무대에 오를 것인지 주목된다.

이날 정오에는 '현재상영중' 시리즈 사상 처음 열리는 부산콘서트 스팟 영상이 공개됐다. 에픽하이는 영화 '부산행'을 패러디한 '부산해?' 촬영 중 "부산으로 가자"며 부산콘서트를 향한 기대를 드러냈다. 좀비의 공격을 받는 장면은 원작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완성도로 관심을 모았다.


'현재상영중' 서울 콘서트는 7월 20~22일, 27~29일 총 8회 공연으로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개최된다. 부산 콘서트는 8월 4일과 5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제작 앨범이 판매될 예정이다.

올해 서울 콘서트에서는 '나 은밀하게 공연하게'('은밀하게 위대하게' 패러디), '여보괴담'('여고괴담'), '관종'('관상'), '진과 함께'('신과 함께'), '웰컴 투 메리홀'('웰컴 투 동막골'), '붐뱁도시'('범죄도시') 중 관객이 뽑은 3개 테마가 무대에 오른다. 부산 콘서트에서는 '부산해?'('부산행')가 특별 기획됐다.

'현재상영중'은 매회 6개 패러디 영화 중 3개 작품을 관객들의 투표로 선정해 공연하는 에픽하이만의 브랜드 콘서트다. 2015년, 2016년 총 16회 공연 전석 매진 후 추가 오픈까지 이끌어냈다. 올해 또한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절찬 판매 중이다.

anjee85@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