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개도국 아이스하키 교육 프로그램 '하키투게더' 8일 개막

기사입력 2024-08-02 16:37

[대한아이스하키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대호 기자 = 대한아이스하키협회는 8일부터 15일까지 8일 동안 강릉하키센터에서 개발도상국 아이스하키 지도자 교육과정인 2024 하키투게더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인 이번 캠프는 일반 지도자, 골리 지도자, 16세 이하 중등부 선수, 유소년까지 총 4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올해 캠프에는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에서 현역 코치로 활약 중인 제이 바러디(디트로이트 레드윙스) 코치가 한국을 찾아 직접 지도할 계획이다.

또한 2024 강원청소년동계올림픽 금메달을 딴 미국 대표팀의 골리 코치 데이브 카루소가 국내외 골리 지도자와 중등부 선수에게 골리 교육을 실시한다.

처음으로 한국을 찾는다는 바러디 코치는 "아시아에서 이런 캠프가 있다는 걸 처음 접하고 참여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다. 현재 NHL 코칭 전술과 트렌드를 밤낮으로 전수할 계획이니 철저히 배울 준비 하고 오라"고 당부했다.

최광은 대한아이스하키협회 과장은 "이번 캠프는 개도국뿐만 아니라 대만, 헝가리, 쿠웨이트 등 다양한 국가 지도자가 참여하는 만큼 수준 높은 지도자 교육을 직접 받도록 설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일환으로 대한아이스하키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가 후원한다.

4bun@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