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민체육진흥공단,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업무협약…청소년의 부담 없는 스포츠 활동 지원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24-04-01 15:15


국민체육진흥공단,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업무협약…청소년의 부담 없는 스포…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과 청소년의 부담 없는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단의 유·청소년 대상 '스포츠강좌이용권', '국민체력 100'을 통한 체력 측정·운동처방 서비스 및 '스포츠가치센터' 운영 프로그램 등 스포츠 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스포츠가치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개발원은 공단이 제공하는 '스포츠강좌이용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해 추천하기로 했다.

윤효식 이사장은 "가정과 학교 밖, 위기 청소년에게 건강한 스포츠 활동 지원으로 청소년이 부담 없이 건강한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체육공단과 협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조현재 이사장은 "더 많은 청소년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앞으로 개발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스포츠가치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올해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기초생활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유·청소년(5~18세, 2006~2019년 출생)을 대상으로 총 12만명에게 매월 10만원씩(연간 최대 120만원)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누리집에서 온라인 또는 주민등록상 관할 시·군·구청 및 주민센터에서 현장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