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인천 연세와병원 업무 협약 체결,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강 증진을 위한 파트너십

윤진만 기자

기사입력 2023-09-02 10:52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인천 연세와병원 업무 협약 체결,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
◇1일 연세와병원에서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강증진 기여'를 위한 업무 협약식이 열린 가운데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왼쪽 2번째)과 연세와병원 박유정 대표원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인천 연세와병원 업무 협약 체결,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
1일 연세와병원에서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강증진 기여'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오른쪽), 연세와병원 박유정 대표원장(가운데), 연세와병원 이정현 홍보대사(왼쪽). 사진제공=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와 연세와병원(대표 원장 박유정)이 1일, 발달장애인 스포츠 건강증진 기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연세와병원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과 연세와병원 박유정 대표 원장, 연세와병원 홍보대사 이정현 배우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지역사회 내 발달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공식협력병원으로 연세와병원 지정, 자원 교류를 통한 각종 프로그램 연계 참여 및 네트워크 구축,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의 건강검진, 외래진료 및 입원진료 시 편의 제공 등을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연세와병원은 스페셜올림픽 선수로 등록된 발달장애인 본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진료비용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및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통해 그들이 지닌 재능을 사회에 증명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개선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는 통합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연세와병원은 관절·족부·척추 특화 병원으로 스포츠 활동 중 발생하는 부상에 대한 전문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이용훈 회장은 "발달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활동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흔쾌히 함께해 주신 박유정 대표 원장을 비롯해 업무협약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연세와병원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용훈 회장은 "앞으로도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이 더 많은 지역에서 수준 높은 의료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실천 방안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연세와병원 박유정 대표원장은 "발달장애 선수들이 편하게 진료 받아 안전하고 건강하게 스포츠 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세와병원 이정현 홍보대사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를 통해 발달장애 선수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에게 다방면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이번 인천 연세와병원을 포함한 서울 에이준재활의학과의원, 경기 엘병원, 전북 전북대학교병원 등 4개 지역의 병원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으며 '스페셜올림픽 선수 거점병원'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