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국민체육진흥공단, 2021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비대면 전시회 전격 개최

김가을 기자

기사입력 2021-01-19 11:42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1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이 2월 18일과 19일 온라인으로 전격 개최된다.

올해 SPOEX는 오프라인 전시회의 한계를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SPOEX에 접속해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다는 의미의 'SPOEX LOG-in'을 행사 부제로 하여 개최된다. SPOEX 라이브, SPOEX 온라인, SPOEX 글로벌을 주제로 온라인 제품판매·홍보 및 화상 수출상담회 등이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국내 150여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공단은 참가기업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 영상제공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중계 및 라이브커머스로 기업들의 제품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명 스포츠선수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팬미팅, 원포인트 레슨 등 다양한 온택트 컨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수출 판로 모색을 위한 비대면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온라인 전시관을 구축하여 국내 스포츠 기업의 홍보와 해외바이어 입국제한에 대응한다. 온라인 화상 수출 상담회 및 한국무역협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현지 전시 상담회를 개최해 비대면·원격 수출상담 서비스를 연중 지원할 예정이다. 추가로 공단은 수출 상담회 참가기업에게 해외 진출을 위한 해외 배송료, 통·번역비 지원 등 'SPOEX 수출패키지'바우처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후지원을 준비 중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축된 국내 스포츠기업의 활력 제고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전시 및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자 한다. 국내 스포츠 분야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2021년 SPOEX의 목표다. 이번 행사가 국내의 경쟁력 있는 스포츠 상품들의 해외 진출 마중물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