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강원도교육청, 평창기념 글X그림XUCC공모전 23일 하이원 개최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8-06-04 05:00




'D-9.' 평창이 가져다 준 선물보따리를 풀 날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가치 확산 및 평화통일기원 글·그림대회 및 UCC공모전'(주최:강원도교육청, 주관:한국교육과정평가원 스포츠조선, 후원:교육부 문체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하이원리조트)이 오는 23일(토·오전 10시30분~오후 3시) 올림픽 리조트 부문 공식후원사였던 하이원리조트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초,중,고,특수학생이 대상이다. 참여 부문은 글과 그림, UCC로 나뉜다. 주제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통해 내가 배운 가치 내가 꼽은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최고의 감동 순간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으로 문을 연 평화의 시대, 우리 미래는, 이 세가지다. 교육부장관상, 강원도교육감상, 대한체육회장상,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하이원리조트상 등이 준비돼 있다.

강원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교육부 문체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하이원리조트가 함께 힘을 모은 뜻 깊은 자리다.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그 정신과 가치, 의미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한반도 평화분위기의 초석이 된 평창올림픽을 다시 한번 돌아보며 남북평화를 기원하는 바람도 담았다.

학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신청접수는 20일(수)까지 진행된다. 공식홈페이지(high1drawing.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UCC는 18일(월)부터 7월 9일(월)까지 이메일(7903995@daum.net)로 접수를 받는다.

대회 당일에는 원고지, 도화지, 간식과 음료, 기념품이 제공된다. 필기구와 화구는 개별적으로 가져와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02-790-3995)으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이날 다양한 행사도 펼쳐진다. '강원도교육청, 교육부와 함께하는 2018하이원 글·그림대회 및 UCC 공모전'이란 타이틀 아래 올림픽 기념 축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로이킴 콘서트를 준비해 놓았다. 행사가 끝난 뒤 진행된다. 불꽃쇼와 감동의 순간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는 평창올림픽 사진전도 펼쳐진다. 평창올림픽 메달리스트 사인회도 마련돼 있다.

한편 이번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곤돌라 무료이용권, 숙박을 원할 경우 하이원콘도 8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신보순기자 bsshin@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