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화웨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협약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6-12-13 15:48



중국의 네트워크 사업 분야 대표 기업인 화웨이가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한 후원에 나섰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13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옌 리다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화웨이는 이날 협약에 따라 평창 동계올림픽에 필요한 유선 네트워크 장비 및 관련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경기, 업무 및 데이터망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 기반으로 실시간 경기 데이터 전송, 광대역 인증, 대회망 보안 모니터링 등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희범 위원장은 협약식에서 "네트워크 장비 분야에 있어 혁신적인 선진 기술 및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확보하고 있는 화웨이가 후원에 참여해주어 감사드린다"며 "화웨이의 지원으로 첨단 올림픽 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옌 리다 대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네트워크 장비 부문 공식 후원사로 화웨이가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화웨이는 대규모 스포츠 경기 및 경기장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풍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최첨단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화웨이는 2017년 3분기 내에 모든 네트워크 장비 구축 작업을 완료하고, 대회 기간인 2018년 2월 9일부터 3월 말까지 올림픽 통신망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