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아주자동차대, 주말 짐카나-드리프트 페스티벌 개최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3-09-11 15:48



충남 보령에 위치한 아주자동차대학은 이번 주말 대학내 특별트랙에서 짐카나 & 드리프트 챌린지 등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7일에는'K.D.F 드리프트 3라운드' 행사가 열린다. 드리프트는 자동차가 코너를 돌 때 엑셀레이터 페달을 끝까지 밟으면서 뒷바퀴가 옆으로 미끄러지는 기술을 말하는데 이 기술을 극대화하여 화려한 코너링과 주행 기술을 뽐내는 모터스포츠 종목의 하나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 DDGT 드리프트 종목 초대챔피언 김상진 선수를 비롯한 국내 최고의 드리프터들이 총출동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일 예정이다.

8일에는 '2013-2014 짐카나 & 드리프트 챌린지 1라운드' 열린다. 참가대수는 120여대가 출전한다. 짐카나 경기는 자동차를 이용해 90도 커브, 180도 회전, 360도 회전, 연속 S자 커브, 8자 회전 등 다양한 코스를 주행하며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코스를 통과하는 것을 겨루는 자동차경주다. 승용차로 개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운전 실력을 기르면서 즐길 수 있다. 안전운전 능력과 방어운전 능력을 기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미국 유럽 등에서는 모터스포츠 종목은 물론 안전운전을 위한 운전자 교육프로그램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대회 참가자는 물론 관람객에게도 총 2천만원 상당의 상품과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뉴스팀 gpkorea@gpkorea.com, 사진=아주자동차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gpkorea@gpkorea.com

[Copyright ⓒ 지피코리아(www.gpkorea.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