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민체육진흥공단, 잼버리 영국 참가단 4500명에 올림픽공원 콘텐츠 체험 제공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23-08-09 18:45


국민체육진흥공단, 잼버리 영국 참가단 4500명에 올림픽공원 콘텐츠 체험…
자전거 투어로 올림픽공원을 즐기고 있는 영국 스카우트 대표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
div class='d-none d-xl-flex'>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도 잼버리 참가단 지원에 나섰다.

공단은 9일"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에 참가한 영국 스카우트 대표단 4500명에게 올림픽공원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영국 대표단에게 한류와 스포츠 문화의 중심인 올림픽공원을 선보여 대한민국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좋은 추억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9일 올림픽공원에 방문한 500여명의 영국 대표단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소마미술관의 '다시보다: 한국근현대미술전'을 무료로 관람했다. 이후 참가자들은 공원 내 경기장과 조각 작품 등 88서울올림픽 유산을 자유롭게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미술전 관람은 13일까지 공원을 방문하는 영국 대표단 4500명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조현재 이사장은 "대한민국을 찾은 스카우트 단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나라의 단원들이 행복한 기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