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도로조명 정비 시행

기사입력 2023-02-23 15:08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송도국제도시의 안전하고 쾌적한 야간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 고효율 도로조명 정비사업 등 4개 사업을 시행한다.

송도국제도시는 영종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와 함께 인천의 대표적인 젊은 도시지만 개발 초기부터 밤거리를 밝혀온 도로조명 시설물은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어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구는 시비 보조금 1억 원, 특별조정교부금 1억원 등 총 3억8천만원을 투입해 ▲ 친환경 고효율 도로조명 정비사업 ▲ 자전거도로 조명 정비사업 ▲ 도로 조명시설 원격시스템 교체사업 ▲ 7공구 일원 가로등 임대 교체공사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 내용은 각각 ▲ 에너지 절감을 위한 가로등기구 236개 교체 ▲ 노후화된 자전거 도로 조명 교체 ▲ 오작동 예방을 위한 10년 이상 노후 된 가로등 양방향 점멸기 47대 교체 ▲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로등 임대 200개 교체이며 올해 상반기 내 완료할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향후에도 노후 정도, 정비의 시급성 등 우선순위를 정해 순차적으로 도로조명 정비를 추진해나갈 것이다"라며 "운전자와 보행자, 자전거 이용객 모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야간 도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