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가 제104회 전국동계체육대회(이하 전국동계체전) 기간 동안 학생선수들의 경기 영상을 촬영,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17~20일 개최되는 전국동계체전은 KBS N Sports, 네이버스포츠, 카카오TV, 회원종목단체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또 촬영된 영상은 모두 대한체육회 영상시스템에 업로드된다 동계스포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동계체육대회 중계 일정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16세 이하부, 19세 이하부 경기는 체육특기자 입시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한 객관적 데이터로 활용된다.
대한체육회는 아마추어 스포츠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2016년부터 경기동영상 및 경기실적시스템 개선 사업을 진행중이다. 선수, 지도자, 학부모, 입시 관계자 등에게 경기영상 및 결과를 제공하고, 입시 관계자들은 경기실적증명서와 경기영상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경기영상은 입시목적 외에도 승부조작 방지, 경기분석, 이력관리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아마추어 스포츠 공정성 보장과 국내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해당 사업 시스템의 접근성을 높이고 적극적인 홍보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