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보은군, 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기사입력 2023-02-14 10:08



보은군은 '
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유·청소년에게 스포츠 참여기회를 제공해 소득에 관계없이 평등한 스포츠 참여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보은군에 거주하는 만 5세 이상, 18세 이하(출생연도 기준 2005~2018년생)이며,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 가구 및 차상위계층, 법정 한부모 보호 가구 등 유·청소년이며, 통합문화이용권 지원사업과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할 경우 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가정에서는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서도 서면 신청이 가능하다.

2023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태권도장, 합기도장 등 스포츠 강좌 지원시설로 등록된 체육시설에서 월 최대 9만 5천원의 수강료 지원을 받으며 스포츠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보은 지역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용 가능 시설은 현재 태권도와 합기도 체육관, 국민체육센터 등 모두 8개소다.

박은영 군 체육팀장은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유·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스포츠 활동에서 소외돼있는 더 많은 저소득층 가정의 유·청소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스포츠산업과 체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