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김영주 의원X유승민IOC위원,13일 국회서 '은퇴선수 지원 위한 간담회'

전영지 기자

기사입력 2018-12-11 10:08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영등포갑,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은퇴선수 지원을 위한 간담회'가 13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의원식당에서 개최된다.

은퇴선수 지원 간담회를 기획, 주최하는 김영주 의원은 11일 "은퇴선수 지원대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당사자의 목소리를 직접 들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체육회가 김영주 의원실에 제출한 '2017 은퇴선수 생활실태조사 및 진로지원 사업개발' 자료 중 40세 미만 은퇴선수 1733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10명 중 4명(35.4%)이 은퇴 후에도 취업을 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취업을 한 경우에도 절반 이상(59.9%)이 비정규직이었고, 월수입이 200만원에도 미치지 못한 경우가 38%에 달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은퇴선수 19명(신미란, 서정임, 이인환, 허윤자, 임다연, 김재희, 성은령, 윤석철, 연향연, 배지영, 윤종성, 이선민, 남현희, 강호석, 이선희, 김주영, 서종호, 김경아)과 평소 은퇴선수 지원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온 유승민 IOC 위원, 안민석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문화체육관광부 오영우 체육국장, 대한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