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관광공사, '평창올림픽 성공' 기부금 전달

노주환 기자

기사입력 2017-03-22 15:08


사진제공=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한국관광공사가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기부금을 냈다.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22일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이 이날 조직위 평창 주사무소를 방문, 이희범 조직위원장에게 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한국관광공사가 기탁한 기부금을 관련 규정에 따라 평창올림픽 준비와 운영 등 필요한 분야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희범 위원장은 기부금 전달식에서 "평창올림픽의 국내외 홍보와 관광 기반조성을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변함없는 협력과 지원에 감사드린다. 기부금은 대회준비 역량을 향상시켜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2015년 12월, 평창올림픽 국내외 홍보와 관광부문 기반조성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약 150억 원의 예산을 편성, 올림픽을 비롯한 평창 관광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관광공사는 올해 초 CNN, Eurosport 등 해외유력매체에 TV광고를 실시한데 이어, 전세계 31개 해외지사를 통해 현지 유력언론과 여행업계를 초청, 올림픽입장권 판매와 관람상품 개발을 지원해오고 있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