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티웨이항공과의 협력을 통해 추진 중인 이번 팸투어는 다음 달 새로 취항하는 제주∼가오슝 티웨이항공 노선 홍보와 대만 현지 여행업계 신규 상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팸투어단은 가오슝 지역에서 제주 여행 상품을 활발하게 판매하는 여행사 상품기획자와 대만지역 여행잡지·신문 등 매체 편집장, 기자로 구성됐다.
팸투어 기간 공사는 '제주 설레는 봄'을 테마로 한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한류 관광지와 환상 숲 곶자왈 등 웰니스 관광지, 제주 국가 유산 방문자센터인 '쉼팡' 등 세계자연유산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팸투어에 참여한 대만 매체 관계자는 "대만에서 한국 드라마인 '폭싹 속았수다' 인기로 제주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며 "유채꽃밭과 해녀 체험 등 제주만의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가 무척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대만 가오슝 여행업계 관계자는 "제주의 매력을 담은 여행상품을 개발해 가오슝 지역 관광객을 제주로 유인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와 가오슝을 잇는 직항 노선은 2019년 10월부터 제주항공에서 주 2회 운항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이듬해 중단됐다.
티웨이항공은 해당 직항 노선이 중단된 지 5년 만인 오는 4월 22일부터 주 4회(화·목·토·일) 운항을 재개한다.
dragon.me@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