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입은 미키 마우스·애사비 먹는 '피그미'…키덜트 겨냥 제약업계, '캐릭터 콜라보' 눈길

김소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2-25 10:12


제약업계가 다양한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키덜트 트렌드를 반영해 젊은 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한복입은 미키 마우스·애사비 먹는 '피그미'…키덜트 겨냥 제약업계, '캐…
광동제약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국가유산청의 협업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비타500 디즈니 K-헤리티지 에디션'을 40만 병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가 한복을 차려입은 모습을 비타500 오리지널 패키지에 담아냈다.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사랑스러운 디즈니 캐릭터가 어우러져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한편, 광동제약 비타500은 디즈니 곰돌이 푸 캐릭터를 활용한 '비타500 허니로열', MZ세대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비타500 콜라겐 잔망루피' 등 다양한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한복입은 미키 마우스·애사비 먹는 '피그미'…키덜트 겨냥 제약업계, '캐…
대웅제약은 최근 인기 아티스트 '미미(MeMe)' 작가와 협업해 '닥터베어EX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제로(이하 '닥터베어 애사비')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대웅제약 헬스케어 브랜드 '닥터베어'와 긍정의 아이콘인 미미 작가의 대표 캐릭터 '피그미'가 만난 이번 콜라보는 닥터베어가 추구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며, 소비자들에게 신체적·정신적 웰빙을 동시에 강조한다. 콜라보 제품 패키지에는 하트 고글을 쓴 피그미를 담아 브랜드의 감성을 귀엽고 트렌디하게 표현했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사과 과즙을 자연 발효한 식초인 '애플사이다비니거(Apple Cider Vinegar)'를 먹기 편한 구미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애플사이다비니거는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아세트산'이 탄수화물의 소화 및 흡수 속도를 천천히 유지해 식후 혈당 상승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웅제약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미미 작가의 전시회가 열리는 아트큐브 2R2에서 '나를 사랑하는 습관을 온 세상에 전파해주세요'라는 주제로 'Love yourself 이너뷰티 크리에이터 데이'를 개최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잃지 않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발맞춰 키덜트들을 겨냥한 캐릭터 마케팅이 제약업계에서도 진행되고 있다"면서, "젊은 세대들의 특별한 경험에 초점을 맞춘 이같은 마케팅이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