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한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화솔루션,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 7개사가 경남지역지역 상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업체 대상의 대규모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보다 10배 이상 규모를 확대해 협력사 임직원의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어린이들이 로봇 특구의 특성과 지역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로봇과 K9자주포 모형을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로봇스쿨'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테마파크 내 '에듀피리언스 존'에서는 음식과 커피를 만들고 산업용 및 자율주행에 활용되는 다양한 로봇을 만나볼 수 있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참석자들에게는 테마파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드쿠폰'을 지급해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도약 중인 테마파크 입점 상가들의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외에도 '마술&버블쇼', 퀴즈를 풀며 한화를 이해하는 '한화골든벨', '한화를 찾아라 QR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화는 경남에서만 1300여개 협력사, 경남전체 제조업 근로자 40만명의 20%에 이르는 약 8만명 임직원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면서 경남 산업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사 일자리박람회',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사업', '협력사 품질·기술 교육', '상생협력특례자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안정적인 성장 기반 구축도 돕고 있다. 또 경남의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청소년 장학사업, 소외·취약계층 지원활동 등 각 계열사별로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