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CJ나눔재단, 청소년 대상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열어

류종석 기자

기사입력 2024-11-28 08:56 | 최종수정 2024-11-28 08:56


CJ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철학을 바탕으로 'CJ나눔재단'과 'CJ문화재단'을 설립해 기업의 강점인 문화사업 인프라를 통한 CJ만의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

특히 CJ나눔재단은 아이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CJ의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단계별 성장에 맞춘 다양한 문화체험 및 창작활동의 기회를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활발한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 중 2019년부터 진행된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사업은 청소년 스스로가 창작자가 되어 기획부터 창작 작품 완성까지 문화 창작 활동의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CJ나눔재단의 대표 지원사업이다. 현재까지 전국 중·고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약 1,200 개 동아리, 약 1만3천 명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 등 총 6개 부문에 CJ의 문화 인프라를 접목한 문화 창작 및 체험 활동을 지원했다.

2022년부터는 청소년 문화동아리 '장학'과 'CJ인턴십' 프로그램을 신설해 문화 영역 전문가로의 성장을 희망하는 청소년 및 청년에게 장학금과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CJ만의 차별화된 성공적 문화사회공헌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총 250개 동아리, 2,9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지원 받았으며, 그 중 26개 동아리가 어드밴스(Advance) 과정에 선발돼 체계적인 문화 창작 교육을 받았다.


매년 '청소년 문화동아리'의 대미를 장식하는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는 그동안 청소년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고자 마련한 특별한 시간이다.

올해는 어드밴스 동아리 26개팀 이외에도 익스플로어(Explore) 과정 동아리 2팀과 전남도 사회서비스원과 협력해 운영하는 '창의학교 전남'의 우수 동아리 1팀이 참여해 총 29개 동아리가 이번 쇼케이스에서 작품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CJ나눔재단, 청소년 대상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쇼케이스' …
[사진제공=CJ나눔재단] 5월 열린 '2024 CJ도너스캠프 청소년 문화동아리 공동 발대식'에 참여한 청소년 문화동아리 일원과 대학생봉사단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